– 대화형 AI 챗봇, 인공지능 검색 솔루션 등 제품 시연 

– 우수 IT 연구∙개발 인력 확보위해 취업 박람회 부스도 함께 열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전문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금일 23일(수)부터 25일(금) 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Smart Tech Korea) 2021’에 참가한다. 

본 전시회는 와이즈넛이 부회장사로 있는 지능정보산업협회(AIIA)와 산업통상자원부, 매일경제 등 이 주최하는 행사로, 스마트테크 ∙ 인공지능&빅데이터 ∙ 리테일 테크 ∙ 메타버스의 네 가지 영역 별 구성으로 각 산업별 대표 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을 소개한다. 

와이즈넛은 이번 전시회 중 ‘지능정보산업전 (AI & Big Data Show 2021)’ 분야에서, 인공지능과 솔 루션이 통합된 ‘WISE AI’ 융합솔루션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먼저, 와이즈넛은 자체 언어처리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대표적인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 ▲ ‘WISE iChat(와이즈 아이챗)’의 국내 최다 구축 및 상용화 사례를 보유하고 있어, 이번 행사에서 약 170여 건 이상의 사례 중 서울시, 병무청, 신한은행, CJ 대한통운, 중앙대학교 등 대표 레퍼런 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와이즈넛이 2000년 설립 당시부터 국산 검색엔진 1세대로서 시장을 이끌어 온 기존 검색 기술에 인공지능 비즈니스를 적용하여, 초대형 빅데이터에 최적화된 인공지능 검색 솔루션 ▲ ‘Search Formula-1(SF-1)’ 신규 버전 V7도 새롭게 공개한다. 

‘SF-1 V7’은 와이즈넛의 순수 자체 기술로 개발한 자연어처리기술, 질의어 분석, 형태소 분석 등을 통해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고, 기업의 다양한 환경 및 요구에 따라 검색 결과의 세부 조정이 가 능하다. 빅데이터 분석, 분류, 머신러닝 등 각종 분석 솔루션과의 연동이 용이한 점도 눈에 띈다. 

이외에도, 대용량 양질의 말뭉치를 분석하고, 사전학습 언어모델 및 데이터 전처리 과정을 거쳐 다양한 언어 처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개발한 차세대 인공지능 기계독해(MRC) 솔루션 ▲‘WISE  LM’과,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출입통제관리(ACM) 기술을 적용한 네트워크 기반의 인공지능 생활 방역 솔루션 ▲ ‘WISE iWatcher’도 부스에서 함께 확인해 볼 수 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와이즈넛은 각 고객사의 운영 환경에 따라 최적의 기능과 성능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과 고도화된 언어처리 기술력이 결합된 형태의 검색, 분석, 챗봇 솔루션을 지속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와이즈넛은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시장 확대를 가속화 하고 전 산업에 적용 가능한 선도적인 AI 모델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넛은 역량 있는 우수 IT 연구∙개발 인력 확보를 위해 동일 행사 내, 과기부 주최 및 지능정보산업협회 주관의 AI 청년인재 취업 박람회에도 참여해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와이즈넛 관계자는 해당 채용부스에서 상담을 받으면 공채 서류 전형에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 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No Comment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