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챗봇 도입이 증가하면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국내 챗봇 서비스 종류가 우후죽순 생겨남에 따라 챗봇 관련 기술력∙사업경험∙업력 등 품질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조차 없는 단순 문답구조 형태인 몇만원대의 저가형 서비스 챗봇들이 국내 서비스 챗봇 시장에 혼란을 주고있다.

이러한 상황 속, 인공지능 기반 챗봇 및 검색SW 전문 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기존 서비스 중인 클라우드기반 서비스형 인공지능 챗봇의 브랜드를 ‘현명한 앤써니(WISE Answerny)’로 정식 론칭하며 서비스형 챗봇 시장에서의 차별화와 함께 표준화된 고품질 서비스 챗봇으로서의 포지션을 강화했다고 13일 밝혔다.

와이즈넛의 이번 브랜드 론칭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저가형 서비스들과의 경쟁속, 그간 다양한 성공 사례들로 축적해온 챗봇 노하우와 기술력을 담은 고유 서비스형 챗봇으로서의 차별화를 두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현명한 앤써니’ 론칭과 함께 챗봇 도입을 고려하는 고객과의 친밀도를 높이고 쉽고 빠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answerny.ai)도 함께 오픈했다.

현명한 앤써니(WISE Answerny) 공식 홈페이지 (www.answerny.ai)

‘현명한 앤써니(WISE Answerny)’는 와이즈넛의 인공지능 챗봇 기술을 기반으로 챗봇 컨설팅 및 기획부터 운영까지 더욱 현명한(WISE)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를 경험하는 고객 또한 현명한(WISE) 고객 이라는 뜻도 내포하고 있다.

본 서비스의 특징으로는 ▲자체 탑재된 업종별 공통지식과 일상 대화 등의 기본지식을 통한 빠른 챗봇 서비스 실현 ▲기획부터 제작, 운영, 사후관리까지 전문가의 원스톱 서비스 제공 ▲사용기간 에 따른 합리적인 이용과금 ▲지속 추가되는 질의에 대한 데일리 머신러닝으로 응답률과 정확도 지속 향상 ▲ 전문 채팅 플랫폼 활용 및 연동을 통한 사용자 편의성 향상 등이 있다.

특히, ‘현명한 앤써니’는 ▲와이즈넛의 국내 최다 ‘구축형 챗봇(On-premise)’ 구축 노하우와 기술력의 집약체 ▲ 챗봇 기획부터 지식 설계, 운영까지 이해도가 높은 챗봇 전문가의 단계별 커뮤니케이션 등 기존 타 업체들이 보유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다양한 품질의 챗봇이 공급되고 있는 국내 서비스형 챗봇 시장 속에서 이번 브랜드 론칭을 통해 국내 최다 챗봇 구축 기술력과 노하우가 접목된 고품질 서비스 챗봇으로서 포지션을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며 “효율높은 고품질 서비스 챗봇을 원했지만 망설이는 고객이라면 와이즈넛의 차별화된 챗봇 서비스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명한 앤써니’는 그동안 학습 데이터의 부재∙구축 비용∙시간∙인력 등의 이유로 구축형 챗봇 도입에 부담을 느꼈던 고객들에게 입소문을 타며 도입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아주대학교 ‘새봇’, 이천도자기축제, 광진구 서울동화축제 등이 대표적인 성공 사례이다.

프라임경제

No Comment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