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와이즈넛(대표 박재호)이 일본의 ㈜MK시스템(대표 미야케 노보루, https://www.mks.jp)의 포털검색시스템 구축을 위하여 통합검색솔루션 ‘서치포뮬러원(Search Formula-1)’을 공급키로 했다고 밝혔다.
㈜MK시스템은 1989년 설립된 회사로 회계 및 고용 등 보험 관리 소프트웨어인 Shalom을 주력 상품으로 일본 내 주요 5개 지역에 지사를 두고 2.300여 고객과 일본 전국 주요 4도시(동경,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에 영업지점을 둔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다. 이 회사는 올해 Shalom 소프트웨어를 웹 서비스화하여 이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포탈 Shalom House Portal(http://www.shnp.jp)를 오픈하였다. 비즈니스 포탈 Shalom House Portal은 일본 최초의 회계, 사회 보험 전문 비즈니스 포탈로써 이번에 ㈜코리아와이즈넛의 통합 검색 솔루션인 서치포뮬러원(Search Formula-1)을 도입하여 검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포탈 검색 사업은 관련 정보 간의 관련성을 중시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키워드와 관련된 다양한 비즈니스 정보를 한번에 검색할 수 있도록 구현될 예정이다. ㈜MK시스템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구축될 강력한 검색 기능을 기반으로 회사의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코리아와이즈넛은 그동안 축적된 해외 프로젝트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형태소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자연어 처리 및 관련 문서 검색 기술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까다롭기로 소문난 일본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이와 같은 성과를 올릴 수 있게 된 것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통합 검색 솔루션 서치포뮬러원의 축적된 기술력과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지속적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해 온 결과이다.
박재호 대표는 “일본 시장을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삼고 이번 달에는 일본 동경에 현지 사무소도 개소하는 등 현지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고 전하며, “이러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국내 최고가 아닌 세계 최고의 검색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주식회사 MK System]
1989년 설립, 노동보험사무조합 시스템을 베이스로 사회보험노무사를 위한 실무용 소프트웨어 [Shalom 시리즈]를 개발, 이 후, SAAS에 대응하는 시스템 개발을 비롯하여 인사/노무/총무/사회보험 업무에 특화 한 Shalom House Portal 사이트를 오픈함.
언론사 보도내용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