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기반 챗봇 및 검색 SW 1위 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22일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 SW기업 경쟁력 대상’에서 IT솔루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소프트웨어공제조합 등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SW기업경쟁력 대상은 2001년부터 매년 열리는 국내 소프트웨어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소프트웨어 산업에 기여한 국내의 우수 기업을 선출한다.

(주)와이즈넛 강용성 대표이사(좌측)과 한국소프트웨어협회 조현정 회장(우측)이 수상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와이즈넛은 지난 19년간 인공지능 기반 언어처리기술, 머신러닝, 의미분석기술 등 인공지능 소프프웨어의 핵심기술에 대한 지속적 개발과 함께, 인공지능 시장에서 나아가 IT 산업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인공지능SW 및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인공지능 SW 대표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강용성 대표는 “이번 시상에서 IT솔루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해 영광이다. 와이즈넛은 지난 2004년 IT부문 우수상, 2014년 기업경쟁력부문 대상, 2017년 기업역량강화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꾸준히 원천기술 개발과 기업경쟁력 확보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왔다”며 “이에 안주하지 않고, 인공지능 챗봇 및 검색뿐만 아니라 IT산업을 대표해 나가는 선도기업으로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