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세계적 권위자 초청 인공지능 국제 컨퍼런스’에서 인공지능(AI)챗봇 성공사례 제시!

지난 12일,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2017 인공지능 국제 컨퍼런스”(주최 과학기술정통부)에서 한 참관객이 인공지능 챗봇 대표기업 와이즈넛 부스에서 인공지능 챗봇 시연을 보고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인공지능은 이제 다양한 산업 분야에 이용되며, 비용절감∙수익창출 등 혁신적 성과로 산업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다.

 

인공지능 챗봇 등 인공지능(AI) 1위 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지난 12일(화)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2017 인공지능 국제 컨퍼런스”(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인공지능 챗봇의 대표기업으로 참가했다.

 

본 행사는 인공지능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들을 초청해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 전망하고, 국내‧외 인공지능 산업‧기술 트렌드 등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이날 와이즈넛은 세무분야 컨텐츠 큐레이션 서비스와 대화형 세무 상담 서비스 등 “지능정보 기반 맞춤형 텍스케어링(Tax Caring) 서비스 개발” 1차년도 연구 성과 발표와 함께 금융, 유통, 쇼핑, 공공분야 등 국내 최다 챗봇 공급 사례를 1,500여 참관객들에 선보였다.

 

특히, 2018년 챗봇 도입을 고려 중인 기업 및 기관에 효율성과 서비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특화된 AI(narrow AI)와 산업에 성공적으로 적용된 다양한 챗봇 사례를 제시해 큰 호응을 이끌었다.

 

한편, EBS 인공지능 스페셜 다큐멘터리(12월7일 방영)에서 인간과 인공지능의 대결을 주제로 와이즈넛이 참여해 여심을 사로 잡는 챗봇에 국내‧외 참관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와이즈넛의 특화된 인공지능(AI) 기술은 다양한 분야에 이용되며,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어가고 있다”며 “국내 최다 챗봇 성공사례와 혁신기술을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시장을 선도하는 한편,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ZD Net Korea 데이터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