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국내 최다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 공급”하며 ‘국무총리 표창’ 영예!!!

(주)와이즈넛 강용성 대표(우측)가 제 17회 모바일 기술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받은 후, 김용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왼쪽)과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인공지능 챗봇SW 1위 기업 (주)와이즈넛의 강용성 대표(첫째줄 오른쪽에서 세번째)가 제17회 모바일기술대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산업에서 인공지능(AI)의 영향력이 점점 커져가고 있는 가운데, 정보거래 비용의 절감과 업무 효율성에 혁신적 성과를 내는 인공지능 챗봇에 관심이 뜨겁다.

 

인공지능 챗봇, 인공지능 검색, 머신러닝 분야의 인공지능(AI) 1위 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자사의 인공지능 챗봇(와이즈 아이챗)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제17회 모바일 기술 대상’에서 국무총리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와이즈 아이챗은 증권, 쇼핑, 물류, 공공기관서비스 등 국내 최다 공급된 인공지능(AI) 기반 하이브리드 성장형 챗봇 솔루션으로 인간과의 문자 대화를 통해 질문에 맞는 답변이나 관련 적합한 정보를 제공한다.

 

국내에서 개발된 소프트웨어, 모바일 기기, 콘텐츠 등의 IT 신기술 중 핵심 기술을 시상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모바일 기술 대상에서, ‘와이즈 아이챗’은 인공지능 챗봇의 높은 효용성과 더불어 최다 공급사례를 통한 경쟁력 높은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선정되었다.

 

와이즈 아이챗은 와이즈넛의 17년간 언어처리 관련 독자적으로 확보한 고난이도의 인공지능 핵심 기술인 자연어처리기술, 머신러닝, 텍스트마이닝기술과 다국어 질의 의도 판별 기술(한국어, 영어 등)과 사업 수행 노하우가 적용되어 기술적 차별성과 제품의 완성도가 높다.

 

와이즈 아이챗은 이용자 편의성과 함께 기술의 우수성 측면에서도 혁신적이다.

국내 챗봇 솔루션으로 품질인증 최고 등급인 GS 1등급(Good Software 1등급)을 획득하며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등 국제표준의 세부 항목을 모두 통과해 우수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인공지능기반 챗봇을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팅 어플리케이션(모바일,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등) 연계를 지원하는 등 사용자 접근성을 고려한 최적화된 UI/UX제공한다.

 

와이즈 아이챗은 롯데닷컴의 인공지능 챗봇 사만다를 비롯해 금융 분야, 유통분야, 공공 분야 등에 국내 최다 공급 중에 있는 챗봇 솔루션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호평에 이어, 현재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해외로 공급할 준비를 마치며 영어권 시장 공급을 협의 중이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이번 수상은 와이즈넛의 인공지능 챗봇의 품질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뜻깊은 수상”이라며, “와이즈 아이챗은 전 산업 영역에 인공지능 관련 혁신기술의 공급과 챗봇 성공사례를 확대해 가며 인공지능 챗봇 시대를 이끌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경제신문1 한국경제신문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