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글로벌 대상 AI기반 채팅상담 자동화 시장 진출!

강용성 (주)와이즈넛 대표이사(왼쪽)와 오재철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이사(오른쪽)가 11일 인공지능(AI)기반 채팅상담 자동화 사업관련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근 인공지능(AI)기반 챗봇에 대한 산업의 관심이 점차 높아지면서 인공지능 상담시스템 구축을 통해 대직원 및 대고객 채팅상담 업무의 자동화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 11일, 인공지능기반 지능정보SW 선도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 www.wisenut.com)은 대한민국 대표 비정형 데이터 관리 전문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 www.i-on.net)와 인공지능(AI)기반 채팅상담 자동화 시장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공동을 개발하는 AI기반 채팅상담 자동화 시스템은 금융, 유통, 여행 및 공공기관 등 여러 분야에 걸쳐 필요한 전문적인 상담 업무를 24시간 자동으로 대응하는 한편, 기존 상담사는 고도화된 상담업무에 집중해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지는 일거양득의 효과가 기대된다.

본 시스템은 와이즈넛의 다국어처리기술, 자연어 처리기술, 딥러닝 기술, 빅데이터처리기술이 적용된 보다 강력한 AI기반 지능형 자동응대솔루션 와이즈 봇(WISE BOT)과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채팅프로그램 기술이 융합한 것으로 양사는 강력한 공동 마케팅과 국내 및 일본 등 해외 영업 인프라를 활용한 공동 판매를 추진한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AI기반 대화형 서비스는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데이터가 많으면 많을수록 정교해진다”며, “이번 양사의 새로운 융합형 모델은 학습능력을 갖춘 지능적인 답변을 제시하는 채팅상담 서비스로써 해외시장의 다양한 고객과 대화하는 미래형 AI기반 챗봇의 표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 전자신문 데이터넷 머니투데이 아이뉴스24 디지털데일리 넥스트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