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강용성 대표, SW산업발전 공로 “대통령상” 표창

28일 "제17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행사에서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오른쪽)이 최재유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왼쪽)으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고 있다.

28일 “제17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행사에서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오른쪽)이 최재유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왼쪽)으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고 있다.

9f7a5275_1

 

인공지능기반 빅데이터 분석, 수집, 검색 분야 지능정보SW 1위 기업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7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행사에서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소프트웨어(SW) 산업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강용성 대표는 17여년간 와이즈넛에서 국내 인공지능기반 빅데이터 분석, 수집, 검색 관련 지능정보SW의 산업 조성에 기여한 공로와, 패키지SW의 가치확산을 통한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빅데이터 시대 화두가 되고 있는 금융, 의료, 법률 등 전문지식분야를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 기반 지능형SW 관련 원천기술의 개발과 상용화 부문과 중소기업간 상생을 통한 동반 성장 견인 및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 등으로 SW산업 발전을 견인했다는 평이다.

강용성 대표는 “현재까지도 패키지SW 분야는 여전히 외국기업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며, “와이즈넛은 앞으로의 10년을 인공지능 기반 지능정보 분야 1위의 패키지SW기업으로써, 글로벌 패키지 SW 기업들과 당당히 경쟁하며 전세계 시장에서 당당히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글로벌 패키지SW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 데이터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