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국방업무의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는 “아이데스크(iDESK)” 육군 ‘이목집중’

지난 15일 대전에서 개최된 제18회 육군 정보화 발전 세미나에서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왼쪽 첫번째)가 최재유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오른쪽 세번째), 정연봉 육군 참모차장(오른쪽 두번째)에게 지능형 컨텐츠 추천 솔루션 '와이즈 아이데스크(WISE iDESK)' 등 관련 데모시연과 함께 설명하고 있다.

지난 15일 대전에서 개최된 제18회 육군 정보화 발전 세미나에서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왼쪽 첫번째)가 최재유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오른쪽 세번째), 정연봉 육군 참모차장(오른쪽 두번째)에게 지능형 컨텐츠 추천 솔루션 ‘와이즈 아이데스크(WISE iDESK)’ 등 관련 데모시연과 함께 설명하고 있다.


%ed%99%88%ed%8e%98%ec%9d%b4%ec%a7%80_3

%ed%99%88%ed%8e%98%ec%9d%b4%ec%a7%80_2

지난 15일 개최된 제18회 육군 정보화 발전 세미나에서 인공지능기반 빅데이터 분석,수집,검색 분야 1위 기업 (주)와이즈넛의 부스에 참석한 군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모습

 

인공지능기반 빅데이터 분석, 수집, 검색 분야 지능정보SW 1위 기업 와이즈넛(www.wisenut.co.kr 대표 강용성)은 15일 대전에서 개최된 제18회 육군 정보화 발전 세미나에서 정보화를 통해 국방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지능형 컨텐츠 추천 솔루션 아이데스크(iDESK)’, 군 의료 빅데이터의 검색/분석 솔루션 활용 모델, 비정형 도큐먼트의 데이터화를 통한 북한 행동 예측 모형 등 발표와 데모시연으로 400여 군 관계자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날 와이즈넛은 국방분야 ‘제한된 인력’의 ‘국방업무처리 시간 단축’을 통한 ‘효율성 향상’을 국방 정보화의 핵심으로 제시했다.

 

첫 번째로 소개한 지능형 컨텐츠 추천 솔루션 ‘와이즈 아이데스크(WISE iDESK)’는 보고서, 계획서, 기획서 등 다양한 국방업무에 필요한 자료 수집과 문서작성 등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켜 국방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지능정보SW이다.

이 솔루션의 가장 큰 특징은 자체 개발한 인공신경망 기술을 바탕으로 문맥 판단 기반 유사문서추천 기능, 특정 키워드에 대한 연관 주제어 및 영상, 이미지 추천 기능 등을 적용한 것이다.

 

두 번째는 민간 의료분야에 적용한 빅데이터 검색 및 분석기술을 군 의료 빅데이터에 활용하는 모델로써, 기존 DB검색시 늦은 응답 속도와 시스템 저하 등을 개선해 판독 업무의 효율성 향상, 인력 및 시간 비용 절감 등을 제시했다.

 

세 번째로는 비정형 도큐먼트의 데이터를 통한 “북한 행동 예측 모델”을 소개했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이사는 “현대戰을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한 정보戰으로 불리는 것 처럼, 국방 분야 ‘정보화’는 군이 보유한 데이터의 활용을 통한 업무 효율 향상”에 있다며 “아이데스크를 국방 분야에 적용하면 지금보다 국방업무(자료 수집 및 문서작성)에 소요되는 시간을 상당히 단축 시켜 국방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