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더스월드] R-CEO 클럽 특집㈜와이즈넛 박재호 대표 편


1. 회사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회사 소개 및 목표)사용자 삽입 이미지


㈜와이즈넛은 미국 실리콘벨리의 국내 벤처기업인 웹검색 ‘wisenut.com’에서 출발하여 세계적인 검색전문기업을 목표로, 설립 이래 검색사업에 집중해오고 있다.


지난 2002년 기업용 통합검색 서치포뮬러원(Search Formula-1)을 자체기술로 개발하여 국내 통합검색 솔루션 시장을 개척하였으며, 정보 자동분류솔루션, 정보수집솔루션, 시맨틱 기반 검색솔루션, 유사/표절검색솔루션 등의 최상의 검색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정부, 기업, e-Business, 포털 등 다분야에서 정보의 자산화와 정보의 가치창출을 실현함으로써,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1,500여 개가 넘는 누적 구축 경험을 가진 국내 검색솔루션 시장의 NO.1 기업이다.


 


2. R-CEO 클럽이라는 모임에 대한 박재호 대표님의 개인 소견(가입 계기 및 활동 소감 등)



뜨거운 열정과 따뜻한 가슴을 가진 R-CEO클럽은 지난 2000년 모임을 시작으로 올해 11년째를 맞이하는 이름 그대로 ROTC 출신의 현직 IT 회사 CEO들로 구성된 커뮤니티로, 본인은 권태산 후배(22)의 소개로 R-CEO클럽과 연을 잇게 되었다.


모임 자체가 ROTC 출신의 CEO들로 구성되다 보니, 군복무시절 장교생활로 익히게 된 투철한 사명감, 국가관, 세계관을 통해 다져진 강한 의지가 현 모임의 분위기를 품위 있게 만들어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냉철한 판단과 뜨거운 열정을 가진 CEO들의 모임인 R-CEO클럽의 회장직을 수행하게 돼 개인적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


 


3. 클럽에 대한 바람(방향성 및 계획, 클럽을 통해 사회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바 등)



열정과 꿈을 가진 회원사로써 명예를 높일 수 있도록 사회적 기여 활동, 군위문 활동, ROTC(중앙회)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 모임을 내실 있고 훌륭하게 만드는데 소명을 다하겠다.



<R-CEO
모임에 대한 질문> 


1. 6대 집행부(회장)로서의 지향목표 및 방향


R-CEO클럽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CEO모임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회원사간 온·오프 라인을 통해 상호 긴밀한 교류 및 정보 교환을 활발히 하고, 보다 건설적인 R-CEO클럽의 위상 정립과 발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목표를 지향한다.


 


1) 편안하고 격조 높은 친목 모임 계속 유지


2) 회원간 사업적 협력 및 교류 기회 창출


 


2. 회원사 간의 유대 및 참여 위해 시행 중인 방법은?


R-CEO클럽이 회원사간 왕성한 활동 도모하고 상호 정보 교환을 활발히 하기 위해 시행 중인 활동 내역은 다음과 같다.


 


1) 월별 정기모임 개최


2) 회원사 주기적 방문 실시


3) 부부동반 만남


4) 세미나 및 국내외 산업시찰기회 마련


5) 부인들간 만남 활성화 (2개월 마다)


 


3. 현 집행부로서의 계획이 있다면?


올해(2011) R-CEO클럽이 정기모임 이외에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활동 계획은 다음과 같다.


 


1) 정기모임시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지속적인 학습)


2)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모임기회로 상호 인간적 유대 강화


 


4. 기타 ( R-CEO에 대해 특별히 부각시키고 싶은 점, 회원들에게 바라는 점 등에 대해 기재)


지난 10여년 동안 여러 회원사들이 일구어온 자랑스러운 전통과 명성을 갖춘 R-CEO클럽은 모임의 특수성으로 타모임에 비해 참여도가 높고 편안하며, 품위를 갖춘 모임이라 생각한다. 이번에 여러 CEO분들께서 제게 R-CEO클럽의 책임자로서의 기회를 주신데 대하여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한다.




 




[#M_보도 된 언론매체 보기|닫기|리더스월드  R-CEO 클럽 특집 “㈜와이즈넛 박재호 대표 편”
_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