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솔루션 대표기업 ㈜와이즈넛(대표 박재호, http://www.wisenut.com)과 세계적인 검색포털 구글코리아(대표 이원진, www.google.co.kr)공공 분야 온라인 광고 부문 핵심 파트너 관계를 맺고 공공 기관을 대상으로 오는 26()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대민사이트, 니즈 충족에서 관심 획득으로라는 주제의 공동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검색 분야에서 솔루션과 서비스 분야의 대표기업이 만났다는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두 회사는 대민 포털 사이트의 역할과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는 요즈음 홍보를 메인 키워드로 공공기관 대민 포털의 사용성 및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2개의 테마로 세션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첫 번째 테마는 정보 니즈 충족에서 관심 획득으로의 가치 전환을 주제로 대민 포털 홍보의 중요성과 해외 사례를 선보이며, 두 번째 테마는 점차 진화되고 있는 검색 기술과 트랜드를 기반으로 한 대민 포털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게 된다.


 


정부 중앙부처와 산하기관의 대민서비스를 위한 포털 구축은 증가하고 있으나 그 활용성에서는 민간 포탈에 비해 떨어지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 이러한 공공기관이 가지고 있는 고민거리를 해소할 방안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와이즈넛의 박재호 대표는 이번 세미나에서 제시하게 될 방안이 공공기관 대민 포털의 새로운 트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구글 & 와이즈넛 공동 세미나 안내>


 


u  행사명 : 대민사이트, 니즈 충족에서 관심 획득으로


         (부제 : Google WISEnut이 제안하는 대민사이트 활성화 방안)


u  일시 : 2009 5 26(), 11:30 ~ 15:20


u  장소 : 소공동 롯데호텔 36층 핏콕룸


 


u  Agenda




























시간


내용


11:30 ~ 12:00


등록 및 접수


12:00 ~ 13:00


중식


13:00 ~ 13:10


휴식


13:10 ~ 14:00


발표1 : 니즈 충족에서 관심 획득으로


14:00 ~ 14:20


Coffee Break


14:20 ~ 15:10


발표2 : 대민포털 노출 증가를 위한 실행 방안


15:10 ~ 15:20


폐회


 


 


와이즈넛 소개


㈜와이즈넛은 미국 실리콘벨리의 국내 벤처기업인 웹검색 ‘wisenut.com’에서 출발하여 세계적인 검색전문기업을 목표로, 설립이래 검색사업에만 집중해오고 있다. 2002년 기업용 통합검색 서치포뮬러원(Search Formula-1)을 자체기술로 개발하여 국내 통합검색 솔루션 시장을 개척하였으며,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1,000여 개에 달하는 누적 구축 경험을 가진 국내 검색솔루션 시장의 NO.1 기업이다. 와이즈넛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www.wisenut에서 볼 수 있다.


 


구글코리아 소개

세계 최대의 검색 기업인 구글은 2000 9 한국어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2004년에 법인을 설립하고, 2006 10월에 R&D 센터 설립을 발표하여 국내 검색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였다. 혁신적인 페이지 랭크(Page Rank) 기술에 바탕을 구글의 검색서비스는 정확성과 실용성으로 국내 이용자들에게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으며 구글의 키워드 광고 서비스인 구글 애드워즈(AdWords) 구글 애드센스(AdSense) 국내 광고주들에게 효율적인 온라인 타겟팅 광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글의 본사는 실리콘밸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남미와 유럽, 아시아 세계적으로 158개의 도메인을 보유하고 있다. 구글코리아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google.co.kr에서 있다.


[#M_보도 된 언론매체|닫기|전자신문 – “와이즈넛, 26일 구글코리아와 공공기관 대상 세미나
아이뉴스24 – “와이즈넛-구글, 공공기관 대상 공동 세미나 개최“_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