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문기업 ㈜와이즈넛(대표 박재호, http://www.wisenut.co.kr)이 롯데닷컴에 자사의 통합검색엔진 서치포뮬러원(Search Formula-1)을 공급키로 했다고 밝혔다.



㈜와이즈넛은 그동안 비컴닷컴, 롯데인터넷면세점, 디앤샵, 옥션, 삼성몰, 이마트. 두산오토, 교보문고 등 국내외 주요 쇼핑몰에 회사의 솔루션을 공급해 왔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검색엔진은 매출 실적과 직결되는 서비스 인프라 중 핵심기능에 해당하여 회사의 검색 기술력의 바로미터로 여겨지고 있다. 또한 회사는 단순히 검색엔진만을 공급하는 것에서 벋어나, 자체적으로 보유한 검색 관련 솔루션을 이용하여 해당 쇼핑몰에 추가적인 수익모델을 제시하며 호평을 얻고 있다.


 


롯데닷컴은 이번 롯데닷컴 검색 통합 프로젝트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검색 기능과 인터페이스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롯데닷컴 관계자는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과 일본 등에서도 쇼핑 검색 구축 실적을 보유한 기술적 안정성을 고려해 사업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와이즈넛의 김민수 영업 대표는 옥션, 디앤샵, 삼성몰, 교보문고 등 이미 국내 주요 대형 쇼핑몰에서는 와이즈넛의 검색엔진을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롯데닷컴 사업에서는 더 발전된 기술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또한 이 외에 다른 대형 쇼핑몰 몇 곳과도 검색엔진 도입을 위한 협상이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미 누적 고객수 1,000개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는 와이즈넛의 2009년도 활약이 기대된다.



[#M_보도 된 언론 매체 보기|닫기|전자신문 – “와이즈넛, 롯데닷컴에 검색엔진 공급
디지털타임스 – “와이즈넛, 롯데닷컴에 통합검색 공급
아이티데일리 – “롯데닷컴, 검색 통합 프로젝트 사업 추진
K모바일 – “와이즈넛, 롯데닷컴 검색 통합 프로젝트 사업 수주
_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