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의 글로벌시장개척을 위한 브랜드혁신


 


 


㈜코리아와이즈넛은 2009년 3월 17부터 회사명이 ㈜와이즈넛으로 변경됩니다. 미국에 소재했던 WISENUT INC.의 상표권과 로고, 그리고 도메인까지 우리가 일괄적으로 인수함에 따라 코리아와이즈넛은 이제 기술적, 경제적 성장에 대한 우위뿐만 아니라 와이즈넛의 역사적 정통성까지 확보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요즘은 브랜드시대라고 합니다. 고객들은 제품의 성능이나 가격보다도 우선 회사나 상품의 브랜드를 보고 구매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명품을 선호하는 이유가 바로 거기에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회사들과 개인들은 브랜드가치를 높이기 위해 엄청난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며, 최근 한국정부도 국가브랜드위원회를 만들어 국가브랜드 순위 세계33위에서 우리경제규모에 맞는 세계10위권 수준으로 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간 코리아와이즈넛이라는 회사명이 너무 길어 고객들이 우리 브랜드를 기억하고 인식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있어 마케팅활동에도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제 와이즈넛이라는 독자브랜드를 새롭게 확보하여 정립함으로서 와이즈넛은  2의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틀을 마련되는 전기가 될 것입니다.


 


또한 ㈜와이즈넛으로 브랜드를 바꾸는 것은 해외시장 개척에도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그간 해외거래처를 방문하여 상담하다 보면 항상 코리아와이즈넛이라는 회사명이 많은 걸림돌이 되어왔던 것이 현실이었습니다. 고객들은 미국의 자회사가 해봐야 얼마나 잘 하겠는가?  한국회사가 해봐야 얼마나 잘 하겠는가? 라는 생각과 선입견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의 적극적인 노력이 평가절하되는 느낌을 많이 경험하였습니다. 이제 그런 이미지를 해소할 수 있어 더 당당하게 글로벌시장에서 와이즈넛의 진가를 발휘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와이즈넛은 한국본사와 중국법인, 일본사무소를 연계하는 글로벌 S/W회사, 세계적인 검색엔진회사로 명실상부하게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과 아울러 우리 와이즈넛 가족들은 새로운 자부심으로 세계적인 기술개발수준과 함께 그 브랜드가치를 세계곳곳에서 더욱 높여 나갈 것입니다.


 


2009 3 20


 


대표이사  박재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