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전문검색기업 코리아와이즈넛(대표 재호) 자사의 통합검색엔진 서치포뮬러원(Search Formula-1) V4.1’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의 소프트웨어품질인증인 GS(Good Software)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산업증흥법에 의거하여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주관하는 품질 인증 제도이다. ISO/IEC 9126(소프트웨어 품질특성과 메트릭에 관한 국제표준) ISO/IEC 12119(소프트웨어 패키지의 품질요구사항 시험에 관한 국제표준) 근거하여 기능성, 신뢰성, 사용성, 효율성, 유지보수성, 이식성의 6가지 품질특성에 대하여 인증심사를 시행하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번에 GS인증 받게 서치포뮬러원 V4.1’ 기업용 검색솔루션 시장의 대표 솔루션으로써 GS인증의 6가지 품질특성 분야에서 고르게 상위 점수를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에 GS인증을 획득한 ‘V3.7’ 비하여 인메모리 방식을 통해 검색속도를 대폭 개선하였으며, 다이나믹(동적) 색인의 용량과 속도를 대폭 강화되었다.


코리아와이즈넛은 향후 버전이 업그레이드 때마다 계속적으로 GS인증을 획득한다는 계획이다.


 


코리아와이즈넛 박재호 대표는 자사의 서치포뮬러원 V4.1’ 더욱 강화된 색인 기술과 검색 기술로 시스템 리소스 사용 측면 등에서 한층 향상된 안정성을 확보하였으며, 사용자 편의를 위한 관리 기능을 대폭 강화하였다.” 전한다.


코리아와이즈넛은 공공기관에서 소프트웨어 구매 행정업무용 소프트웨어와 함께 소프트웨어의 GS인증 여부가 중요한 요건으로 요구되고 있는 만큼 GS인증 제품 우선구매제도를 시행중인 공공시장의 공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기술개발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는 코리아와이즈넛은 올해 중국 상하이에 설립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세계 최고의 검색솔루션 개발을 위하여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리아와이즈넛은 이번 서치포뮬러원 4.1’ 검색기술 세계화의 시발점이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