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통합검색 시장 선두업체인 ㈜코리아와이즈넛(대표 박재호)“KM&EDMS Conference 2008”에서 “Search Mining/Beyond finding Information”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최근의 Web 2.0의 등장은 인간 커뮤니케이션 행동의 새로운 방식을 창조하였다. 이러한 현상은 Web 2.0 이후 Enterprise 2.0, Search 2.0이라는 형태로 기업의 업무 환경 및 온라인 서비스 환경에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나고 있다.


 


본 세미나는 과거의 단순한 검색에서 한 단계 발전된 사용자 중심적이고 의미 중심으로 변화하는 Search 2.0의 개념을 살펴 볼 예정이다. 이상적인 미래 검색솔루션의 모습이 될 인간사고형 검색(Humanoid Intelligent Search)”으로 진화하는 단계를 통해서 현재 검색시스템의 나아갈 방향을 발견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또한 코리아와이즈넛은 지난해 말 출시하여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서치포뮬러원(Search Formula-1) 4.0과 함께 새롭게 개발 된 연관문서검색(Relevancy Search : 가칭) 솔루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서치포뮬러원 4.0은 기존 버전보다 색인기능이 40% 이상 향상되었으며, 영어를 비롯한 중국어, 일본어 외 유럽 14개국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이와 같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성능과 함께 고도화된 통계와 엔진 관리도구의 기능을 통하여 엔진 관리 및 시스템 확장을 매우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코리아와이즈넛은 2008년 초부터 교보문고, GS건설, 통일부, 서울시청, 경북도청 등 국내 대표기업 및 기관에 잇달아 회사 솔루션을 공급하면서 2년 연속 100억 매출 달성의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일에는 중국 R&D센터를 정식 오픈 하면서 글로벌화를 위해 한발 빠른 행보를 거듭하고 있다. 박재호 대표는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진출을 위한 것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