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STS 2008″업무협력 조인식, 왼쪽부터 오픈베이스, 다이퀘스트, 코리아와이즈넛, 솔트룩스, 쓰리소프트, 코난테크놀로지 대표이사



자사에서는 국내 타 검색솔루션 기업과 공동으로 오는 9월 2일 “STS 2008″을 개최하기로 하고 어제(7월 2일) 조인식을 가졌습니다.  


본 “STS 2008″은 검색솔루션 시장의 상생과 협력 발전을 위해 자사에서 처음으로 기획하고 추진한 행사로 이번 기회를 통해 검색솔루션 시장의 상생과 협력, 검색 기술의 발전과 시장 전략 등 공동 이슈를 관련 기업이 함께 풀어가며 서로가 Win-Win 할 수 있는 첫 시도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웹2.0, 시맨틱웹, 개인화 검색, 멀티미디어 검색 등 기술과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 환경 속에서 검색의 핵심 요소 기술과 다양한 응용 방안 제시, 미래 기술 전망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 될  “STS 2008″은 국내 최초의 검색 기술 중심의 컨퍼런스로 기획되고 있습니다.


미국의Enterprise Search Summit (엔터프라이즈 서치 서밋)이란 행사가 몇 년 전부터 검색솔루션에 대한 신기술과 핵심 알고리즘, 트렌드를 소개해오며 검색을 전문으로 한 세계 최고의 컨퍼런스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국내에서도 우리 시장 환경에 맞춘 검색 전문 컨퍼런스가 있어야 한다는 필요성이 몇 년 전부터 대두되었습니다. 또한, 검색 시장에서 과도한 가격 경쟁을 지양하고, 핵심 기술과 차별성으로 국내 검색 시장을 활성화시키자는 목소리가 있었습니다.



“STS 2008″은 관련 협회나 언론 매체에서 주도하는 게 아니라, 경쟁 관계에 있는 검색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그 필요성을 인식하고, 함께 행사를 주관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자사에서 처음 기획하고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자사의 시장 선도력을 다시 한번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자사를 비롯하여 다이퀘스트, 솔트룩스, 쓰리소프트, 오픈베이스, 코난테크놀로지로 6개 기업이 함께 참여합니다. 향후 대표이사 뿐 아니라 마케팅 실무자간 네트워크 및 정례회의 체계를 구성하여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만들게 될 것입니다.


[#M_+ 기사 보기..|- 닫기..|* 머니투데이 : 검색 솔루션 기업들 상생 위해 협력한다
* 전자신문 : 검색엔진 6개사, 공동으로 검색콘퍼런스 개최합의
* 전자신문 : 검색솔루션업체들 한자리에 모였다.
_M#]